글로벌 현장학습

Global Competency
Program

  • 글로벌 현장학습이란?
  • 글로벌 현장학습 활동모습
  • 글로벌 현장학습 후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상세

제목 2014년 371명 중 262명 취업, 66명은 해외 기업에 취업 성공
글쓴이 admin(운영자) 날짜 2020-06-03 14:42:46
번호 206 조회 923
썸네일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지난 3월31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2014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교육부는 2011년부터 특·마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을 추진해 왔다. 작년에는 9개 교육청 및 21개 학교, 371명의 학생이 독일, 스위스, 호주 등 12개국에 파견돼 해외 현장학습을 체험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사업 추진성과가 우수한 5개 사업단과 해외 현장실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 4개 협력기업 및 3개 체험수기 공모전 우수작에 대해 시상했다. ‘우수 사업단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은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안양여상, 유한공고, 경주정보고, 영락유헬스고에 돌아갔다. ‘우수 사업단 직능원장상’은 미림여자정보과학고, 경상북도교육청, 인천전자마이스터고, 동아공고, 동아마이스터고가 받았다. 또 ‘MAPAL Dr. Kress KG’, 청도넥센윤태유한공사, ‘CS WIND’, 제일시설공업 등이 ‘우수기업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체험수기 우수작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에선 김안나 한국관광고 졸업생이 금상을 수상했으며, 조윤종(공주마이스터고), 남아름·송예린·유별희(미림여자정보과학고) 졸업생이 은상을 받았다. 정들·김혜진(미림여자정보과학고), 김선미·김찬미·이대호(영락유헬스고), 김수연·송이슬·장미진(안양여상) 졸업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과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능력있는 글로벌 기술·기능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비전과 경로를 제시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국내·외 기업에 262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66명은 해외 기업에 취업하기도 했다.

특히 작년에는 국가 간 정부협약을 계기로 독일·스위스 사업단을 통해 독일과 스위스에서 도제교육 및 훈련을 이수한 부산기계공고 등 4개 사업단, 29명의 학생들이 마이스터로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김홍순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과장은 “앞으로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넓은 세계를 향해 성장해가는 성공 스토리를 전해주길 바란다”며 “교육부에서도 꿈과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글로벌 현장에서 자신들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reply.replyWriterId}} ({{reply.replyWriterName}}) {{reply.replyWriterId}} ({{reply.replyWriterName}}) {{reply.updDt}}
{{reply.replyCo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