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현장학습

Global Competency
Program

  • 글로벌 현장학습이란?
  • 글로벌 현장학습 활동모습
  • 글로벌 현장학습 후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상세

제목 2016년 충남교육청 글로벌 현장학습 힘찬 '출발'
글쓴이 admin(운영자) 날짜 2020-06-05 13:49:21
번호 228 조회 961
썸네일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글로벌 현장학습을 위해 특성화고 학생 50명이 호주, 미국, 일본 등 3개국으로 출발했다고 5일 밝혔다.

교육부, 충남도청과 협조해 시행하는 올해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은 호주 30명, 미국 10명, 일본 10명 등 총 50명이다.

이들은 4일 오전 일본과 미국, 저녁에 호주로 각각 출발했다.

참가 학생들은 12주의 글로벌 현장실습 기간 처음 6주는 의사소통 교육, 나머지 6주는 전공 관련 산업체에서 직무교육·현장학습을 하며 주말에는 문화체험,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도교육청에서는 이러한 학생들의 활동 상황과 현지 소식들이 학부모·학교 담당교사에게 신속하게 전달되도록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소식란을 개설·운영,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해외현지 활동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충남 글로벌 현장학습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파견교사의 현지상황 일일보고는 물론 학생들의 실습일지 등도 매일 점검할 계획이다.

충남 특성화고 글로벌현장학습은 교육청 자체 재원과 교육부·충남도청의 예산지원으로 학생들을 파견하는 사업으로, 파견 분야는 용접, 배관, 자동차 정비, 서비스 등을 비롯해 12개 종목이다.

사업 참여를 통해 글로벌 기술·기능인재로 성장한 학생들은 50%(25명) 이상의 학생들이 해외에서 현지 취업을 할 예정이며 다른 학생들은 귀국해 국내의 산업체에 취업을 하게 된다.

문일규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글로벌 현장학습은 특성화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사업으로, 숙련기술 습득과 더 넓은 세상에 대한 도전 정신을 일깨워 주는 사업”이라며 “충남의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세계를 향해 꿈과 희망을 펼쳐나가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 학생들은 지난 5월 최종 선발을 거쳐 그 동안 두 차례의 연수·2주간의 글로벌현장학습 심화학습 캠프 등 180시간 이상의 사전 교육 운영으로 파견국가의 직무 언어능력 강화, 안전 교육·비상연락망 구축, 파견학생 출국에 따른 각종 준비사항 등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특히 충남도 안전체험관에서 지진체험을 비롯한 각종 사회재난체험·응급처치 실습을 했고 독립기념관 등 역사적 현장을 찾아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키우는 기회도 가졌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reply.replyWriterId}} ({{reply.replyWriterName}}) {{reply.replyWriterId}} ({{reply.replyWriterName}}) {{reply.updDt}}
{{reply.replyCont}}